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19-05-03조회수 : 1,407 -
"채권시장은 아직도 강하다."

FOMC와 이주열 한은 총재의 발언으로 금리 상승이 이루어졌다. 이로 인한 우리 시장에서 금리는 오늘 빠르게 상승하면서 채권 가격이 낮게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발행시장에서 여전히 채권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고가에 낙찰이 이루어졌다.

통 안 2년 물 1.76%에 2.8조 낙찰… 응찰 3.59조로 추경 적자국채 발행 시 통안채로 발행할 것이지만 여전히 채권은 호조를 보이고 발행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오늘 지금 지수가 올라가는 흐름이 크지는 않은 상황에서 채권은 가격이 현저하게 낮게 이루어지고 있기에 과연 채권 물량의 매도에 대한 주식시장 자금 진입이라기보다는 아직은 다시 재차 채권을 매수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환율 역시 크게 밀리지 않는 상황이다. 물론 지금은 수출물량에 대한 아직은 달러 매도가 나올 시기가 아니기에 크게 환율이 낮아지는 시기는 아니지만 현시점에서는 환율이 제어가 되면서 밀리지 않는 한 이미 발행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채권 발행이 성사되는 구간이기에 달러-원 환율의 흐름이 특히 지수를 많이 좌우할 상황이다.

즉 채권 쪽 금리 하락이 여전히 진행될 수 있기에 오늘 단기 오른 금리에도 채권 관심은 수그러들지 않는 상황이다.

최근 이슈 종목 : 국일제지(078130), 현대바이오(048410), KEC(092220), 프로스테믹스(203690), 크리스탈신소재(90025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주간 이슈
다음글 : [이데일리ON] 서용원의 투자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