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흔들리지 않는 외국인, "여기에" 주목한다!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3-07-29조회수 : 1,392 -
[이데일리] 투자전략 & 향후전망


▲ <이데일리ON 정지우 전문가>
이번 주는 역시 30~31일 열리는 미국 FOMC회의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릴 듯 보인다. 이번 회의에서는 버냉키 의장의 기자회견이 열리지 않는 만큼 FOMC이후 바로 발표되는 공식성명서의 내용에 민감하게 반응 할 것으로 예상된다.

8월에는 FOMC회의가 열리지 않는 만큼 이번 회의에서 투자자들이 좀 더 자세한 출구전략 논의를 찾고 싶어 할 것이다.

일단 31일 같은날 발표되는 미국 2분기 GDP증가율은 1%이하로 머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만큼 아직 경제지표가 확실히 개선되기는 힘들어 보이는 만큼 출구전략에 대한 논의는 아직 시기상조가 아닐까 예상된다.

아시아 증시에서는 일본과 중국이 지난주 20일선을 이탈시키며 주후반 하락한 만큼 이번 주 얼마만큼 안정을 찾느냐에 따라 국내 증시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일본증시 하락에도 상대적으로 지난주 후반 큰 영향이 없었고, 외국인들의 이탈 움직임도 없었던 만큼 중국 리스크만 없다면 이번 주도 FOMC 이전까지 1900p초~중반에서 박스권 장세이후 추가상승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종별로는 예상보다는 양호한 실적과 함께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는 현대차를 비롯 자동차 부품주들의 관심과 삼성전자 보다는 삼성전자의 대규모 투자와 함께 부각될 수 있는 코스닥 수혜 기업들의 주목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테마별로는 음원관련주들, 백신관련주들의 움직임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다. 최근 JP모건의 셀트리온의 매수세 유입여부와 함께 바이오주 또한 관심 포인트 중의 하나이다.

[관심종목]
셀트리온(068270), 일진머티리얼즈(020150), KT뮤직(043610), 삼진엘앤디(054090), 소리바다(053110)

* 이데일리ON "100% 환불보장 이벤트" 7.29~31 [자세히 보기 클릭]

* 이데일리ON 전문가 [투자전략/관심종목/공개방송] 더 보기 [클릭]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3월의 마지막 특별 공략주
다음글 : 10000P시대를 여는 2011년, 가는 종목만 간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