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섹터가 지수를 주도하는 시장
작성자 : 매집패턴작성일 : 2015-07-02조회수 : 452 -
최근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에 대한 낙관론이 힘을 얻으면서 시장에 안도 랠리가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지수를 구성하는 업종 군이 고르게 오르는 것이 아니라 특정 섹터 군이 지수 전체를 견인하는 모습이어서 다소 불안한 상승이기도 하다. 

이렇게 일부 섹터가 시장을 견인할 때에는 그 섹터 군의 이슈에 따라 시장 전체가 흔들리는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에 여전히 증시 전체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최근 조선주가 바닥권에서 반등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특히, 삼성중공업(010140)이 대규모 수주계약을 연속적으로 따내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고, 덩달아 다른 대형 조선주들도 반등에 나서는 모습이다. 다만, 해운업의 회복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조선주의 수주는 일시적인 이벤트에 그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조선주가 추세적인 반등을 보이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특징적으로는 모바일 게임주의 반등도 나타나는 모습이다. 대장주로 분류되는 컴투스(078340)게임빌(063080)이 일제히 급등했는데, 유럽법인 설립에 대한 기대감과 중국 부문의 신규게임 출시가 가시화되고 있는 부분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 그동안 다소 지루한 흐름을 보였던 선데이토즈(123420) 역시 하반기 5개 내외의 신규게임 출시 기대감에 강한 반등을 보였다.

국내 양시장에 가치주보다는 성장주를 선호하는 현상이 장기화하면서 성장주 내에서만 수급의 매기가 돌고 있는 모습이다. 앞으로도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성장주를 찾으려는 노력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

[매집패턴문자클럽]에서는 다소 흔들리는 시장에서도 수급이 유입되는 모멘텀주들을 선별 투자하여 매달 꾸준한 수익을 거두고 있다. 종목 선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라면 이번 3일 무료체험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매집패턴문자클럽] 3일 무료체험

※이데일리ON 문자 3일 무료체험이란?
문자클럽이란 휴대폰 문자를 이용한 주식 리딩 서비스로 문자에 제시한 종목명, 비중, 매수가, 매도가를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본 무료체험을 신청하시면 유료회원에게 전송되는 메시지를 3일간 무료로 동일하게 발송해 드립니다. 3일 체험 후에는 서비스가 자동 종료되오니 추가 이용은 문의 바랍니다. 관련 문의는 1666 - 2200으로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ON [매집패턴문자클럽]의 추천종목 받기
http://bit.ly/sms_pattern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그리스발 변동성장세 지속
다음글 : 변동성 확대 속 단기목표로 해야 잃지 않는다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