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Daily 리포트 2월5일 시황/ 공략주 (1)
작성자 : 정지우작성일 : 2016-02-05조회수 : 1,898 -
▲ 이데일리ON 정지우 전문가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외국인의 현선물 대량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지수가 안정을 찾기 시작했다. 중국증시의 안정과 미증시의 상승회복이 원동력이 되었다. 더욱이 일본의 추가부양책이 나오면서 일단 단기는 국 내 증시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이어지고 있다. 지수는 5일선 회복과 함께 추가반등을 기대하는 국면으로 예상되며 지수가 상승한다고 모든 업종이 강하지는 않은 만큼 실적개선 기대감이 있는 업종 종목 위주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업종별로는 역시 실적 개선세와 함께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정유 업종, 코스닥의 대표 업종으로 볼 수 있는 IT 업종 사물인터넷, 핀테크, 빅데이터 관련주들을 관심 있게 볼 필요가 있으며, 최대주주의 추가매수세가 유입되는 종목 또한 관심을 집중하는 전략이 유리해 보인다.

설 연휴 전 이제 코스피 지수는 쌍바닥 패턴에 초점을 맞추며 다음 주 추가반등에 초점을 맞추며 적극적인 매매전략이 필요한 때로 보인다. 국제유가도 마찬가지로 일봉챠트 분석상 쌍바닥 시현시 점진적 상승세를 기대하는 구간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관심 종목으로는 작년 실적 개선세와 실적대비 저평가되어있는 다우데이타(032190), 4분기 실적 개선세와 함께 기관매수세가 유입된 라온시큐어(042510), 신사업 기대감과 함께 상승 전환되고 있는 한국전자금융(063570)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Daily 리포트 2월5일 시황/ 공략주(2)
다음글 : [이데일리ON]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