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서용원 전문가의 10/27 증시전략
작성자 : 서용원작성일 : 2016-10-27조회수 : 735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시황>
미 증시는 대형 기술주 약세로 100P넘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하지만 국제유가가 강세를 보이면서 낙폭을 축소하는 모습을 보였고, 파운드화의 강세 즉 브렉시트 우려감이 완화되는 흐름을 보이면서 재차 매수세가 들어오며 상승마감 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우지수는 현재 18000P에 대한 강한 지지라인을 보여주고 있고 국제유가 역시 큰폭의 하락은 없이 박스권 장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미 대선 이전까지는 박스권 등락이 예상된다.

<투자전략>
금일 한국증시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코스피와 선물은 어제 2조원가까이가 순매도가 나오면서 하방에 대한 우려감을 보였지만 2000P는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고, 금일은 삼성전자의 임시주주 총회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이재용 부회장의 3세 경영체제의 신호탄과 함께 그와 관련된 부품주들의 움직임을 주목해야할 것으로 생각 한다. 그리고 코스닥은 전일 630P가 붕괴되면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10월 처음으로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가 들어오는 모습을 보였다. 단기적으로 바닥을 다진 것으로 판단되고, 금일 코스닥 양봉의 흐름이 나타나는지 체크를 한다면 코스닥의 진 바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의 저점매수가 유효해 보이고 삼성그룹과 관련된 부품주들을 관심 가져봐야 한다.

관심주: 오픈베이스(049480)/루트로닉(085370)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명현진]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다음글 :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