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제목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작성자 : 퀸스탁 구미영작성일 : 2018-06-22조회수 : 1,034 -


[이데일리 투자전략팀] 6월 22일 투자전략

21일 현지시간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관세 전쟁이 부각되면서 하락마감하였다. 6월 필라델피아 연준 경기전망이 전월비 14.5pt하향되었다. 예상치를 하회하였기에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한 상황이다. 당분간 미중 무역분쟁과 또한 유럽의 테이퍼링에 대한 진행속도등이 글로벌증시에 악영향으로 작용할 모습이다.

21일 국내 채권시간은 국고채 금리가 하락마감하였다. 국채선물가격이 상승하면서 외국인은 20일과 21일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였다. 21일 외국인과 증권은 주식을 팔고 국채선물 3년물과 10년물을 적극 매수하면서 3년물은 5틱 10년물은 17틱 상승하였다.

21일 국내 외환시장은 1112.80원으로 마감하였다. 역외거래에서 외국인들의 집중적인 거래속에서 1114원을 살짝넘어서는 환율고점을 찍고 내려왔지만 여전히 환율은 부담으로 작용되고 있다.

21일 코스피지수는 전일대비 마감하였다. 미국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상승출발하였지만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하락전환이 되어졌고 장후반 큰폭으로 외국인과 기관은 주식을 팔고 국채선물로 갈아타면서 지수 하락을 더욱더 확대되어졌다.

오늘지수 흐름은 최근 지속적인 하락속에서 장초반 신용물량의 반대매매가 이루어지겠지만 8시50분을 기점으로 어느정도 축소되느냐가 중요하면서도 보합부근에서 지수를 크게 끌어올리지 못한다면 환율과 국채선물의 차익실현매물이 나오느냐가 지수흐름을 좌우할 것이다.

※ 작성: 증권방송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 ELW 리딩 전문가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이데일리ON] 퀸스탁 구미영의 투자전략
다음글 : [이데일리ON] 명현진의 명쾌한 주식전략으로 명쾌한 투자

이데일리ON 이용 아이디 안내

아이디 필명
  • 위 아이디는 이데일리ON(on.edaily.co.kr) 전문가 방송 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데일리온 이용에 관한 추가약관

제휴사 정보제공

닫기

무료공개방송 입장

비회원은 필명이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비회원입장하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닫기